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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무부,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소비 동향 분석

     ’18.10.7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10.1~10.7) 전국 소매업 및 요식업 기업의 판매액은 약 1.4조 위안으로 일일 평균 판매액이 작년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대비 9.5% 증가함.

     

     상무부는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소비 시장의 특징을 아래와 같이 분석함.

     

       -  (고품질 소비) 각 지역에서 유기농 식품, 패션 의류, 보석류, 스마트폰, 자동차 등 제품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진 바, 특히 산시(陝西), 윈난, 쓰촨, 후베이 지역 중점 모니터링 대상 상업·무역 기업의 판매액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12.7%, 12%, 11.3%, 11.1% 증가

     

       -  (요식업 소비) 각 지역에서 결혼식, 피로연, 가족 모임이 활발히 이루어지며 대중적이고 특색있는 요식업 서비스가 환영을 받은 바, 산시(陝西), 장쑤, 후베이 지역의 중점 모니터링 대상 요식업 기업의 영업수익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13.2%, 12.6%, 12.5% 증가

     

       -  (서비스업 소비) 관광, 영화·공연 관람, 박물관·도서관 방문 등이 새로운 여가 향 방식으로 자리잡은 바, 황금연휴 기간 중 6(10.1~10.6) 간 전국 영화 흥행(오피스) 수입이17.1억 위안을 기록하였고 특히 우수한 중국산 영화가 흥행에 성

     

       -  (신흥 소비) 온라인 쇼핑, 온라인 주문 배달, 모바일 결제 등 새로운 소비 모델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황금연휴 기간 중 6(10.1~10.6) 간 일부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대비 20% 이상 증가하였고 일부 온라인 주문 플랫폼의 주문량이 전년 동기대비 50% 이상 증가

     

     이밖에 ’18.10.7 중국 문화·여유국에 따르면 국경절 연휴 기간(10.1~10.7) 중국 국내 여행을 즐긴 중국인 관광객은 연인원 7.26억 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9.43% 증가하였고 이로 인해 발생한 중국 국내 관광 수입은 5,990.8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9.04% 증가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