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정보

    중국 中, 캠핑용품·웨이루냉차등 ‘분위기 업그레이드’ 제품 인기
    주요내용
    최근 소비자들이 점차 자아, 내심 세계 등을 중요시하면서 분위기가 좋고 정서적 가치가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

     □ 최근 소비자들이 점차 자아, 내심 세계 등을 중요시하면서 분위기가 좋고 정서적 가치가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따르면 무드등, 방향제품, 스피커 등의 분위기 업그레이드 제품 인기가 빠르게 상승했고 ‘2023 소매업 소비 트렌드 백서에도 분위기 업그레이드 소비를 소개

     

    캠핑의 인기로 자동차, 가구·가전, 식품 및 야외용 배터리 등 관련 산업이 함께 발전하고 있으며 2025년 중국 캠핑경제 관련 시장규모는 2,483억 위안( 45조 원)에 이를 전망

     

    베이징시 시청(西城)구의 모 커피숍 관계자는 6월 중순부터 웨이루냉차 ‘웨이루란 난로를 둘러싸고 앉아 함께 이야기하다는 의미) 세트가 인기라고 전함. 냉차 세트에는 냉차와 케익, 과일, 견과류 등이 포함되며, 드라이아이스로 분위기를 조성하여 손님들이 사진을 촬영하며 즐긴다고 덧붙였음

     

     

    자료원 : 공인일보

    http://www.ce.cn/xwzx/gnsz/gdxw/202307/03/t20230703_38614295.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