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정보

    더우인(抖音) 온라인마켓, 중국 국내산 상품 전년대비 판매량 6배 증가
    주요내용
    중국 쇼트클립 플랫폼 더우인(抖音, 틱톡)은 `2021년 더우인 전자상거래 중국산 상품 판매 연간보고서`를 발표하여 더우인은 중국산 브랜드의 빠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음
    □ 중국 쇼트클립 플랫폼 더우인(抖音, 틱톡)은 '2021년 더우인 전자상거래 중국산 상품 판매 연간보고서'를 발표하여 더우인은 중국산 브랜드의 빠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음

    o 지난해 더우인은 중국산 상품 판매를 우선시하여 플랫폼 내 중국산 상품 비중이 89%로 상승하였고 판매량은 전년 대비 667% 증가했으며, 이 중 의류·가방, 뷰티제품, 식음료품, 퍼스널케어·가정청결용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각각 411%, 696%, 547%, 912% 급증하였음

    o 한편 기업 생방송실 운영 지원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중국산 신예 브랜드와 라오쯔하오(老字号, 역사가 오래된 전통 브랜드)의 경쟁력을 제고시켰으며, 2021년 신예 브랜드 판매량은 전년 대비 933% 증가하였고, 200여개 라오쯔하오 브랜드가 더우인 플래폼에 입주하였음

    o 지난해 더우인 플랫폼에서 여성속옷 브랜드 UBRAS(由彼), 색조화장품 브랜드 Florasis(花西子), 로봇 브랜드 알파에그(阿尔法蛋)는 판매량이 각각 18371%, 2440%, 910% 가파르게 상승하였음

    자료원 : 경제참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