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중국 승용차연합회는 14일 승용차 판매량을 발표함
□ 중국 승용차연합회는 2022년 1월 승용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4.4% 하락한 209만 2,000대를 기록함
- 중국 브랜드 자동차 판매량은 94만대로 전년 동기대비 11% 증가했으며 시장 점유율 45.5%를 차지함
- 중국 브랜드 자동차 수출량은 전년 동기대비 56% 증가한 10만 7,000대를 기록했으며 그 중 신에너지차 수출이 30%를 차지함
□ 2022년 1월 신에너지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132% 증가한 34만 7,000대를 기록함
- 신에너지차 판매량이 만 대를 돌파한 기업은 11개를 기록했으며, 그 중 BYD가 9만 3,000대, 테슬라가 6만 대를 기록함
□ 승용차 연합회는 중국 정부의 보조금 축소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자동차 가격 인상으로 일부 주문량이 감소할 수 있으나 2월에는 판매량에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전망함
(출처) 经济参考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