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정보

    중국 프리미엄 및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 인기 상승세

    □ 데이터 분석기관 Mintel컨설팅에 따르면 2021년 중국 샤워용품(洗護) 시장규모는 536.3억위안에 달해 연간 복합증가율 5.8%를 기록함

     ㅇ 2023년 글로벌 샤워용품의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1,816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

     

    □ 최근 징둥마트에서 발표한 <2022 개인 샤워용품 트렌드 보고서>(2022個人洗護趨勢報告)에 의하면 프리미엄 및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이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 특히 Furterer, Schwarzkopf 등을 비롯한 50여개 프리미엄 헤어케어브랜드의 2021년 징둥마트에서의 매출 및 거래액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90%, 111.6% 상승

      - 품목별로 탈모방지 제품의 매출은 전년대비 81%, 손상모발용 제품은 전년비 114%로 모두 상승세를 보였음

     ㅇ 지난 2021년 11월 11일, 징둥마트 탈모방지 샴푸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배 증가하였으며 이에 따라 2022년 프리미엄, 탈모방지 헤어케어 제품의 매출은 전년비 65% 증가할 것으로 전망

     

    □ CBNData에서 발표한 <2021 탈모방지 헤어케어 용품 동찰 보고서>(2021防脫洗護消費趨勢洞察報告)에 의하면 중국은 현재 약 2.5억명 인구가 탈모 문제를 겪고 있으며 탈모방지 제품 사용자 중 30세 이하가 8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남

     ㅇ Mintel컨설팅에 따르면, 중국 내 도시 소비자의 90%가 헤어케어를 스킨케어만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중국 헤어케어 제품시장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


    □ 출처: 국제상보 (2022. 3.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