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최근 화징산업연구원(華經?業?究院)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중국 전동칫솔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50.6% 증가한 125억위안에 달했으며 2022년에는 전년대비 48% 증가한 185억위안에 달할 전망임
□ 최근 화징산업연구원(華經?業?究院)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중국 전동칫솔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50.6% 증가한 125억위안에 달했으며 2022년에는 전년대비 48% 증가한 185억위안에 달할 전망임
ㅇ 또한, 2021년 중국 전동칫솔 판매량은 3,485만대에 달했음
□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현재 중국 전동칫솔 시장에서 필립스가 21.3%의 비중으로 1위를 차지
ㅇ 중국 국산 브랜드인 usmile가 19.2%의 비중으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3위인 Oral-B의 시장점유율은 8.9%임
□ (소비자 연령별 분포) 중국 전동칫솔 소비자 중 20대가 47%의 비중으로 가장 많고 30대, 40대의 비중은 각각 31%, 10%로 뒤를 이음
□ 한편, 2020년 중국 전동칫솔 시장침투율은 8.7%에 불과하였으며 2025년에는 35.3%에 달할 전망임
□ 출처: 화징산업연구원('22.9.16)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