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중국 지능계발 완구 시장규모는 2018년 1,128억 위안이며 특히 온라인 시장규모는 235.4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30.9% 증가함. STEAM의 열풍에 힘입어 지능계발 완구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中,STEAM교육 열풍에 따른 지능계발 완구 시장 성장
□ 쳰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에 따르면 중국 지능계발 완구 시장규모는2018년 1,128억 위안이며 특히 온라인 시장규모는 235.4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30.9% 증가함
ㅇ 중국 어린이 한명 당 10-20개의 완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4-6개는 지능계발 완구임
- 중국 완구시장 내 지능계발 완구는 1,000개 이상이며 그 중 약 200개가 인기 상품임
ㅇ 소비주력군은 80허우(后) 및 90허우 여성이며 완구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요인은 상품의 품질임
□ STEAM의 열풍에 힘입어 지능계발 완구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2020년 1,500억 위안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됨
* 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등 5가지 요소를 갖춘 종합 교육방식
ㅇ 2018년 주요 완구 제조기업 6개 사 중 2개 사는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능계발 완구를 제조하는 추세임
- 특히 레고(乐高玩具)는 지능계발 완구에 중점을 두면서 2018년 영업이익이 동기 대비 4% 증가해 55.5억 달러를 기록했음. 끝.
□ 출처: 쳰잔산업연구원(’19.8.15), 신쓰제국제신문('19.10.17)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