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11월 15일 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중국 사회소비재 판매총액은 4조271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0.5% 하락
□ 11월 15일 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중국 사회소비재 판매총액은 4조271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0.5% 하락
ㅇ 자동차를 제외한 소비재 판매총액은 3조6,575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0.9% 하락
ㅇ 1-10월 사회소비재 판매총액은 36조575억위안을 기록하여 전년대비 0.6% 증가하였으며 자동차를 제외한 사회소비재 판매총액은 32조3,702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0.5% 증가
□ (지역별) 10월 도시 소비재 판매총액은 3조4,896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0.6% 감소하였으나 농촌 소비재 판매총액은 5,374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0.2% 증가
ㅇ (소비유형별) 10월 상품 매출은 3조6,171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0.5% 증가. 요식업 수입은 4,099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8.1% 하락
□ 또한, 1-10월 전국 온라인 판매총액은 10조9,542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4.9% 증가하였으며 그 중 상품 온라인 매출은 9조4,509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7.2% 증가
□ 출처: 중국신문망('22.11.15)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