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최근 StrategyAnalytics에서 발표한 데이터를 따르면 2022년 중국 솽스이 판촉행사 기간 동안 휴대폰 매출량은 900만대로 전년 동기대비 35% 하락
□ 최근 StrategyAnalytics에서 발표한 데이터를 따르면 2022년 중국 솽스이 판촉행사 기간 동안 휴대폰 매출량은 900만대로 전년 동기대비 35% 하락
□ 애플은 매출액, 매출량 기준으로 모두 1위를 차지하였으며 매출액, 매출량이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39%, 68%에 달함
ㅇ 아이폰14, 아이폰13 시리즈는 매출 상위권을 차지
□ 샤오미는 매출량 31%, 매출액 13%의 비중으로 2위를 차지하였으며 홍미(?米)9A, Note11의 매출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남
ㅇ Honor는 8%의 비중으로 매출량 3위를 차지하였으며, 화웨이는 5%의 비중으로 매출액 3위를 차지
□ 판매경로로는 징둥이 45%의 비중으로 1위를 차지하였으며 티몰, 타오바오의 합계 시장점유율은 34%임
□ 출처: 금융계('22.11.17)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