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최근 중국 자동차공업협회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11월 중국 본토 브랜드 승용차 매출량은 112.9만로 전년 동기대비 9.8% 증가하였으며 전체 승용차 매출량에서 54.4%의 비중을 차지
□ 최근 중국 자동차공업협회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11월 중국 본토 브랜드 승용차 매출량은 112.9만로 전년 동기대비 9.8% 증가하였으며 전체 승용차 매출량에서 54.4%의 비중을 차지
ㅇ 11월 매출량은 전월대비 4.9% 감소하였으나 본토 브랜드가 치지하는 비중은 전월대비 1.2%p 증가
□ 1-11월 중국 본토 브랜드 승용차 매출량은 1,047.9만로 전년 동기대비 24.2% 증가하였으며 전체 승용차 매출량에서 49.2%의 비중을 차지
ㅇ 그 중 세단, SUV, MPV 시장에서 중국 본토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은 각각 40.8%, 55.3%, 60.3%에 달함
□ 출처: 중국신문망('22.12.21)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