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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스마트홈 시장 고속 성장세 유지
    주요내용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일반가전 시장은 일부 충격을 받았지만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 TV, 청소기, 대화면 LDC 냉장고 등 스마트 가전은 여전히 소비자의 환영을 받으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일반가전 시장은 일부 충격을 받았지만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 TV, 청소기, 대화면 LDC 냉장고 등 스마트 가전은 여전히 소비자의 환영을 받으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o 2022년 중국의 스마트가전 판매액은 전년 대비 54.9% 대폭 증가할 것으로 추산되며, 향후 5년간 출하량은 15~25%의 고속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

     

     o 스마트가전 시장규모는 2020년 5,155억 위안(약 97조원)에서 2021년 5,500억 위안(약 103조원)으로 성장하였음. 소형가전 시장규모도 꾸준한 성장세로 2021년 시장규모는 1,557억 위안(약 29조원)이며 2023년에는 1,924억 위안(약 36조원)으로 성장할 전망

     

     o 시장 수요의 증가에 따라 공업정보화부는 '홈 퍼니싱 산업 질적 발전 행동방안'을 발표하고 2025년까지 홈 퍼니싱 산업 관련 50개 유명 브랜드와 500개의 체험센터, 15개의 산업 클러스터를 육성할 계획을 밝혔음

     

    자료원 : 중국상보망

    https://www.zgswcn.com/article/202212/20221215094643101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