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야오커연구원에서 발표한 '2022년 중국 사치품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중국의 명품 판매액은 9,560억 위안(한화 약 179조 원)으로 글로벌 시장의 38%를 차지했고 온라인 거래가 활발하여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중국내 온라인 판매액은 31% 증가한 2,200억 위안(약 41조 원)을 달성
□ 야오커연구원에서 발표한 '2022년 중국 사치품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중국의 명품 판매액은 9,560억 위안(한화 약 179조 원)으로 글로벌 시장의 38%를 차지했고 온라인 거래가 활발하여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중국내 온라인 판매액은 31% 증가한 2,200억 위안(약 41조 원)을 달성
o 글로벌 명품 브랜드는 국경간 전자상거래를 활용하여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3~5년간 중국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고급·개성화 브랜드수는 2,000개 이상에 달하고 판매액은 10% 이상을 차지할 전망
자료원 : 신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