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정보

    中, 1~3분기 문화산업 기업 매출 두자리수 증가
    주요내용
    중국 통계국에 따르면 규모 이상(*연매출 500만 위안 이상)문화 및 관련 산업 기업의 1~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1.8% 증가한 8조 4,205억 위안(약 1,546조원)으로 2년 평균 10%의 증가율을 달성하였음
    □ 중국 통계국에 따르면 규모 이상(*연매출 500만 위안 이상)문화 및 관련 산업 기업의 1~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1.8% 증가한 8조 4,205억 위안(약 1,546조원)으로 2년 평균 10%의 증가율을 달성하였음

    o 문화산업의 디지털화 전략으로 실시간 인터넷 방송, 창의적인 광고, 스마트 문화·오락설비 제조 등을 대표로 하는 신업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 중 문화 웨어러블기기 제조와 인터넷 광고서비스 2개 업종의 2년 평균 매출 증가율이 각각 54.0%, 37.0%를 기록하였음

    o 중국 통계국 관계자는 올해 비록 일부 지역의 문화산업 관련업체가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았지만 정부 지원정책으로 비교적 빠른 성장세를 유지하였으며, 향후 문화산업 발전환경이 개선되고 문화제품과 서비스가 다양해지면서 문화산업은 양호한 발전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함

    자료원 : 중국매일경제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