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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 짧은 동영상 플랫폼 발전 추세
    주요내용
    중국 시장조사기관 Fast Data 지수(极数)는 ‘2019 중국 짧은 동영상 플랫폼 발전 추세 보고서`를 발표
    □ 중국 시장조사기관 Fast Data 지수(极数)는 ‘2019 중국 짧은 동영상 플랫폼 발전 추세 보고서'를 발표
     
    o 2019년 중국의 짧은 동영상 월간 실사용자 수는 8억 명에 달하고, 3선 도시 이하 지역의 사용자가 67%를 차지
     
    - KOL(Key Opinion Leader)의 절반 이상이 1선 도시 및 신 1선 도시에 집중되었고, 사용자들은 1분에 총 7편의 짧은 동영상을 시청
     
    - 가장 팔로워를 많이 보유한 인민일보의 경우, 더우인(抖音)과 콰이서우(快手) 팔로워 수가 총 8,000만 명임
     
    o 2019년 4/4분기 3개월간 짧은 동영상 플랫폼의 실사용자 수는 각각 전월 대비 0.8%, 2.7%, 3.6% 감소
     
    o 2019년 12월 기준 사용자 수가 1억 명 이상인 플랫폼은 4개로 더우인(4.6억 명), 콰이서우(3.8억 명), 시과스핀(西瓜视频, 1.3억 명), 하오칸스핀(好看视频, 1억 명) 등임
     
    - 신규 사용자의 70% 이상은 더우인과 콰이서우에 가입하는 추세를 보임
     
    o 플랫폼별 상위 100대 계정의 평균 팔로워 수는 더우인 1,753만 명, 콰이서우 1,436만 명, 먀오파이(秒拍) 486만 명, 시과스핀 191만 명, 메이파이(美拍) 141만 명으로 집계됨
     
    o 한편 1인 창작자를 발굴 및 지원하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MultiChannel Network) 사업자들이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음
     
    - 2019년 말 기준 멀티채널네트워크 사업자는 총 6,700개사이며, 이 중 60% 이상이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 가입함. 더우인, 콰이서우, 하오칸스핀, 웨이스(微视)에 각각 1,000개사, 600개사, 240개사, 280개사가 가입
     
    (자료 : Fast Data 지수(极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