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정보

    중국 2018년 중국 상온 유산균음료시장 빠르게 증가 중
    주요내용
    중국 상온 유산균음료 시장규모는 2018년 137.7억 위안임. 상온 유산균음료의 주요 판매시장은 3선 이하 도시 및 시골 위주이며 저온 유산균음료의 경우 1,2선 도시가 주요 시장임

    2018년 중국 상온 유산균음료시장 빠르게 증가 중

     

    □ 상온 유산균음료 시장규모는 2014-2018년 사이 57억 위안에서 137.7억 위안까지 빠르게 증가 중이며 2023년까지 415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측됨

     

     ㅇ 중국 유산균음료는 주로 요구르트, 상온 유산균음료, 저온 유산균음료로 구분됨

     

    □ 상온 유산균음료의 주요 판매시장은 3선 이하 도시 및 시골 위주이며 저온 유산균음료의 경우 1,2선 도시가 주요 시장임

    ※첨부파일 참고: 2018년 중국 구역별 상온 및 저온 유산균 판매점유율표

     

    □ 한편, 쳰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에 따르면 중국 유산균음료 시장규모는 2018년 340.9억 위안이며 2023년 477.6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측됨

     

     ㅇ 중국 내 유산균음료 시장에는 1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있으며 그 중 이리(伊利), 쥔야오(均瑶), 하오차이터우(好彩头) 세 브랜드의 판매액이 전체 시장의 46.3%를 차지함

     

     ㅇ 시장의 경쟁구도가 분산되어 있으며 브랜드 독점화가 낮은 편으로 주요 브랜드 이외의 브랜드도 기회가 많음. 끝.

     

    □ 출처: 쳰잔산업연구원(’19.10.7),중국산업정보망('19.08.27)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