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정보

    중국 중국 온라인 여행업계 시장 특징
    주요내용
    중국 온라인 여행업계 시장규모가 증가하였으며 온라인 여행업계를 이용하는 여행객 및 여행특징은 아래와 같음

     

    중국 온라인 여행업계 시장 특징

     

    □ 중국산업정보망(中国产业信息)에 따르면 2018년 중국 온라인 여행업 시장규모가 9,754.3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대비 9.3% 증가함. 2024년에는 약 1만8천억 위안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됨

     

    □ 온라인 여행업계를 이용하는 여행객 및 여행특징은 아래와 같음

     

    ㅇ 중국 여행객들의 여행 기간은 주로 3~5일 이내이며 가족여행의 형태가 많고 패키지여행을 선호함

     

    ㅇ 취날(去哪儿)여행사 통계에 의하면 지난 1년간 중국 여행객의 주요여행지는 중국 지역 및 아시아 주변국임

     

    ㅇ 온라인 관광시장의 주 이용객은 30세~40세이며 기존의 장거리 여행 위주에서 근거리 여행도 선호되고 있음

     

    ㅇ 획일화된 호텔예약이 아닌 게스트하우스나 민박 상품으로 숙박유형이 다양화 되고 있음


    □ 출처: 중국산업정보망 (’19.9.2)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