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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내 차량용품 시장 대폭 성장

    □ 전망산업연구원(前瞻産業硏究院)에 따르면 중국 내 개인 차량 보유량은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18년 1.9억 대에 달하였으며, 이에 따라 차량용품 시장 또한 발전하는 추세임

     

    ㅇ 2018년 중국 차량용품 시장의 시장규모는 업계 추산 9,800억 위안으로 2014년 대비 

       108.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제품 종류별로는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전자기기 매출이 32.3%로 1위를 차지하였으며 장식용품 매출이 29.2%, 유지·보수용품 매출이 26.7%로 그 뒤를 이었음

     

    □ 구매 경로별로는 차량용품 전문점에서 직접 구매한 비율이 35%로 가장 높았으며, 온라인에서 구매한 비율이 27%를 기록하여 2위를 차지하였음

     

    □ 중국 내 개인의 소득수준 및 차량 보유량이 증가함에 따라 차량용품에 대한 소비 역시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며, 특히 온라인 구매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임

     

    □ 출처: 전망산업연구원(前瞻産業硏究院) 2019.05.23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