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개요
- 전시 안내
개최기간 2021.08.18 - 2021.08.22 개최국가 중국 개최장소 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 개최규모 210000sqm(㎡) 산업분야 기타 전시품목 Pet products pet food/ pet clothing/pet supplies/pet cages & houses/pet toys/pet nursing-care products /pet grooming /pet-training products Veterinary products pet medical treatment facilities/pet vaccine/ pet health-care products/ pet medicine/ pet clinic Aquatic products Aquariums/ pumps/ heaters/ lighting/ filters/ fish feed/ fish medicine/ fish care & health/ water plants/ sand/ landscape & decoration
- 주최자
주최기관 VNU Exhibitions Asia 담당자 전화 +86 21 6195 6016 팩스 이메일 yannick.verry@vnuexhibitions.com.cn 홈페이지 www.vnuexhibitions.com.cn
- 비고
- 본 전시회는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개최일자 또는 개최 여부가 변동될 수 있으므로 전시회 참가 및 참관 전 반드시 주최자 또는 전시장으로 사전문의 바랍니다.
통계
한국관 안내
한국관 안내
- 한국관 정보
참가연혁 참가규모 한국관 위치 참가업체수 14
- 주관부서
부서명 해외전시팀 담당자 김희은 연락처 이메일
- 수행부서(해외무역관)
부서명 상하이무역관 담당자 이슬이 연락처 86-21-5108-8771 이메일 luzhu@kotra.or.kr
- 공동 수행기관
기관명 담당자 서정호 연락처 02-359-3853 이메일 info@akppe.org
참관기
- 2020 중국 상하이 애완동물 전시회
전시회명 한글 2020 중국 상하이 애완용품 전시회 영문 Pet Fair Asia 2020 개최기간 2020. 8. 19 (수) ~ 8.23 (일) [5일간] 홈페이지 https://www.petfairasia.com 개최연혁 23회 개최규모 225,000㎡ , 3개 국가. 참가업체수 3600개사 참관객수 280,000명 전시분야 애완용품. 애완식품. 애완간식. 애완의료 등 한국관 참가현황 24sqm 14개사 대리상담 ○ 전시회의 개요 - 2020 상하이 애완용품 전시회는 2020년 8월19일(수)부터 8월 23일(일)까지 상하이 푸둥 신국제 전람중심에서 개최 되었음. 이번 전시회 행사면적은225,000㎡ 이고, 참가국가는 3개 국가. 단체관외에도 개별업체들이 참가하여 분야별로 제품을 선보임. 박람회 현장 박람회 현장 ○ 전시회의 특징 -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애완동물 업계의 종합 비즈니스 플랫픔으로 5일간의 회기로 20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애완동물의 식품. 용품. 의료 등 애완용품 관련 브랜드 약 2만개의 제품이 전시 되였음. 전년대비 전문 관람객은 80,000명, 유명애완동물 애호가는 220,000명이 참관하고 전시규모는 17개 홀로 구성됨. - 전시회는 특색있는 테마로 하여 E4, E5 고양이 전문관에는 고양이의 옷, 음식, 거주제품, 놀이감 전시; W3-W4관은 애완동물의 의료 및 보건품, 건강제품을 전시 ; N4,E7 관은 수입 애완동물 식품전시; 국제브랜드전문관 N5관은 우수한 국제브랜드를 많이 전시하여 시장수요를 만족시켰음. 행사장 평면도 - 일부 해외브랜드가 전시회를 참가 못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최초로 국제브랜드 온라인 무역매칭 플랫폼을 출시함. 국제브랜드상과 구매 상에게 전시 및 교류기회를 제공함. - 국제전시관(인터내셔널 화상상담 홀) 참가기업제품 전시 및 홍보 동영상 방영 화상상담 매칭 플랫폼 정면 한국업체 홍보 동영상 방영 ○ 한국관 주요품목 소개 및 동향. 바이어 반응 - 코로나로 인한 중국 현지 오프라인 전시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어려운 점을 극복, 참가기업의 거래조건 및 제품의 특징 등을 미리 파악 하여, 대리상담 진행 - 중국 현지 신매체 홍보 트렌드에 맞추어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참여기업의 제품 홍보 및 시범 판매 운영 - 한국관은 칠명바이오, 다은메디칼, 다원에이치앤비, 제이에이치씨코퍼레이션, 브릿지앤컴퍼니, 은혜보조기, 채움플러스, 페테리안, 구펍, 네츄럴코리아, 우리가제약, 이츠독, 더재인 14개사 참가하였고 제품은 주로 애완동물 영양제, 사료, 타월, 빗, 보조기, 샴푸, 영양소스 등 전시하여 바이어 들의 관심을 보였음. 한국관 전경 ○ 향후 전시회 (발전) 전망 -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소비증가가 시장 확대의 주 요인임. 《2019년 중국 애완동물 업계 백서》에 따르면, 2019년 중국 도시 애완동물 소비 시장이 2024억위안을 돌파함. 특히, 2019년 애완동물 한 마리의 연간 소비금액은 5561위안, 동기대비 545위안 증가로 10.9% 늘어남. 2020년에는 중국 애완동물 업계의 시장 규모가 3천억위안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함. - 2020 상하이 애완전시회는 5회째 참가하였음. 금년은 코로나사태로 인해 해외국가관 불참이지만 내년에 전시회 참가국가 및 업체 수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됨.
- 2019 중국 상하이 펫 페어 아시아 전시회
전시회명 한문 2019 중국 상하이 애완용품 전시회 영문 Pet Fair Asia 2019 개최기간 2019.8.21~8.25 홈페이지 https://www.petfairasia.com/ 연혁 22회 규모 185,000㎡ 5개국 참가업체수 17개사 참관객수 270,000명 전시분야 애완식품, 애완간식, 애완용품, 애완의료 등 한국관 참가현황 184sqm, 17개사 ㅇ전시회의 개요 -2019 중국 상하이 애완용품 전시회가 지난 2019년 8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 상하이 푸동 신국제 박람중심에서 개최 됨. 전년대비 전시규모가 늘었고, 4개관을 더 늘린 14개관으로 총 185,000㎡로 전시회를 확대함. 이번 전시회는 8월20일부터 8월22일까지 3일간은 전문바이어만 입장가능 하도록 진행을 하고, 24일 25일은 2일간은 퍼브릭데이로 관람객 입장 가능하게 함. 이번 전시회의 주요품목은 애완식품, 애완간식, 애완용품, 애완의료 등임. 한국관은 2016년 부터 4회째 애완동물 전시회를 참가하고 있음. ㅇ전시회 특징 -이번 2019 중국 상하이 애완용품 전시회는 2019년 8월 21일 수요일부터 8월 25일 일요일까지 상하이 푸동 신국제 박람중심에서 개최 되었고, 애완동물 용품, 사료 등이 전시됨. N1~N3홀 애완용식품, N4홀 수입애완식품, N5홀 국제 브랜드 제품, E1~E4홀 애완용 간식과 애완용품, E5홀 애완식품과 수입애완식품, E6홀 수족관과 파충류 전시, W4홀 지능생활체험장, W5홀 애완 의료보건제품을 전시함. ㅇ한국관 주요품목 소개 및 동향, 바이어 반응 -한국관은 신한에이엠, 프로젝트에이치, 닥스메디, 내추럴코리아, 푸드마스터그룹, 아이오텍, 에이치엔에이파마켐, 제이에이치씨코퍼레이션, 마라피키, 제이월드산업, 에이치유원, 퍼피웍스, 우리가제약, 동해안푸드, 다은메디칼, 허리케인박, 나우코스 등 17개 업체가 참가하였고 강아지 배변용품, 동물 영양 보충제, 반려동물 휴대용 비데, 펫 우유, 동물발 보습제, 강아지 인식표, 반려동물 간식, 쿨매트, 펫쿠션, 펫샴푸, 폴리염화비닐 펫매트, 상처 치료제, 화장품 원료, 동물용 샴푸, 펫 자동 배식기, 펫 클렌징, 펫 케어 화장품 등 전시품들은 많은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음. ㅇ향후 전시회 (발전)전망 -2019 상하이 애완용품 전시회는 올해로 22회째 개최 되었으며, 1600개사가 참가하였고 약 20,000여개 브랜드가 전시됨.2019년도에는 전년대비 4개관을 더늘린 14개관으로 총 185,000sqm으로 전시회를 확대함.전문바이어 67,000명 + 애완동물 애호가 203,000명으로 총 270.000명 관객이 전시회를 방문하였음. 매년 전시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방문자수도 매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음. 중국 애완산업은 발전이 조금 늦게 시작 되어서 발전주기가 짧지만 최근에는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애완용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따라서 전시회 규모도 앞으로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됨. ㅇ향후 전시회 참가를 위한 조언 및 참고사항 -중국 전자상거래는 2013년부터 폭풍성장을 하기 시작 하였는데, 중국 내 애완식품 인터넷판매도 따라서 급성장.2013~2017년까지 애완식품 인터넷 판매 연 복합 증가율은 44%에 달함.기존에 있던 오프라인 매장과 마트, 전문매장의 판매율이 급격히 내려가는 상황이 발생함.일본,미국,서유럽 등 선진국가들과 비교했을 때 중국내 애완식품 온라인 판매 증가속도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큰 성장을 이룸.이런 상황에 대비해 참가기업은 중국 전자상거래의 발전속도에 발을 맞춰 변화되는 중국온라인 시장을 빠르게 이해하고 분석하여 그에 따른 적합한 수출방식을 택하여 발 빠르게 중국 온라인 수출시장을 공략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됨.
- 2018 중국 상하이 애완동물 전시회
전시회 명 한글 2018 중국 상하이 애완동물 전시회 영문 Pet Fair Asia 2018 개최기간 2018.08.22~2018.08.26 홈페이지 www.petfairasia.com 연혁 21회 규모(2018년 기준) 140,000㎡ 참가업체 수 1,300개 참관객 수 50,000명 전시분야 애완용품, 애완동물 사료, 애완동물 건강식품 등등 한국관 참가 현황 14개사 135㎡ □ 전시회 특징 제 21회 아시아 애완동물 전시회는 2018년 8월 22일부터 2018년 8월 26일까지 상해 신국제 전람중심에서 개최했다. 미국, 호주, 일본, 한국 등 여러 국가들과 중국 각지에서 온 1,300여 개 전시 업체가 참가했다. 전시회장 규모는 2017년 100,000평방 미터에서 2018년 140,000평방 미터로 커졌고 140,000여 명의 애완동물 애호가를 흡인하였다. 올해 전시회는 8월 21일 국제 펫 산업 정상회담, 중국 펫 푸드 포럼과 8월 22일 동물병원 관리층 연회와 함께 진행되었다. □ 향후 전시회 발전 전망 1~2인 가구의 급증 및 인구 고령화로 홀로 사는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애완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고, 애완동물이 가족의 일부라는 인식으로 인해 관리 및 미용 등의 서비스 시장의 소비도 확대 추세이다. 한국은 2018 상하이 아시아 애완동물 전시회에 3번째 참가하였고, 전 세계 애완동물 산업 규모 2위인 중국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인 만큼 아시아 애완동물 전시회는 해외수입에 대한 증가에 따라 전시회 규모도 해가 갈수록 커지는 추세이다. □ 한국관 주요품목 소개 및 동향, 바이어 반응 한국관은 코스디자인, 하이사이클, 더해빗, 느티나무의 사랑, 푸드 마스터 그룹, 베르인터내셔널, 미소, 테라시온바이오메디칼, 다은메디칼, 우리가제약, 케일, 네오팝, 큐비엠, 노아 등 14개 업체가 참가하였다. 전시품목으로 애완동물 영양제, 사료, 애완동물 용품등을 선보여 많은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네오팝의 반려견 펫밴드는 초고밀도 LED 집적 기술과 초박형 액상실리콘(LSR) 기술을 사용하여 반려견이 펫밴드 착용 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제품을 설계하였고, 타사에서 모방할 수 없는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내세워 해외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 향후 전시회 참가를 위한 조언 및 참고사항 중국은 전 세계 애완동물 산업 규모 2위로 중국 내 애완동물 용품 생산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다양한 규제로 인한 내수화를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있다. 중국에 제품을 수출하고자 하는 기업은 수출 전 중국 시장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고, 중국 수입 규제에 대해 사전에 숙지하여 중국시장에 진출해야 한다. 또한 지우링허우와 빠링허우 세대의 반려견 관련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전시회에서 각 기업만의 특색있는 제품으로 지우링허우와 빠링허우의 소비를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출처 : 주최측 홈페이지 (www.petfairasia.com)
- 2017 상하이 펫 페어 아시아
□ 전시회 개요 전시회 명 한글 2017 중국 상하이 아시아 애완동물 전시회 영문 pet fair 2017 개최기간 2017.08.24-2017.08.27 홈페이지 www.petfairasia.com 연혁 1998년부터 20번째 개최 규모 100,000sqm 참가업체수 950개사 참관객수 143,275명 전시분야 애완견 용품 한국관 참가현황 11개사 □ 전시회 특징 제 20회 아시아 애완동물 전시회는 2017년 8월 24일부터 2017년 8월 27일까지 상해 신국제 전람중심에서 개최했다. 9개 국가 및 중국 각 지역에서 온 950여 개 전시 업체가 참가했다. 2014년 42,000평방 미터에서 100,000평방 미터로 커졌고 143,275여 명의 애완동물 애호가를 흡인하였다. 올해 전시회는 전시 업체 수량 뿐만 아니라 전시회 규모와 관객 수량 역시 모두 역사상 최고를 기록하였다. □ 향후 전시회 발전 전망 1~2인 가구의 급증 및 인구 고령화로 홀로 사는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애완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고, 애완동물이 가족의 일부라는 인식으로 인해 관리 및 미용 등의 서비스 시장의 소비도 확대 추세이다. □ 한국관 주요품목 소개 및 동향, 바이어 반응 한국관은 조앤강, 내몸애, 애니독, 네오팝, 우리가제약, 이삭코리아, 쿠나이앤티, 멀티바이오, 고스디자인, 후스토주식회사, 디에프아이 등 총 11개 애완동물 관련 중소기업이 참가하였다. 위의 업체들은 애완견묘 한방 간식 사료, 반려견 한방 영양제, 펫 드라이룸, 반려견 밴드, 애완동물 영양제, 애완동물 이동장, 애완동물 샴푸, 살균소독기기, 애완동물용 마스크, 고양이 용품, 애완동물용 뇨 분석기기 등 다양한 전시품을 출품하여 많은 해외 바이어들부터로 호평을 받았다. □ 향후 전시회 참가를 위한 조언 및 참고사항 - 각종 여러 업체들이 참가하여 품목은 적정하였으며, 중국내 경쟁업체가 증가하고, 가격경쟁이 심화되어 경쟁력 유지를 위해서는 참신한 디자인 및 원가 절감 노력이 필요하다. - 또한 막대한 자본과 국가 지원을 등에 업은 중국이 한국의 우수인재 영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디자인과 노하우를 가진 인재라면 파격적인 조건 제시를 마다하지 않는 추세이다. 이와 관련하여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제도적 지원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