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전시·박람회 일정

    2017 중국 미용박람회(상하이 CBE) 참관기

    - 아시아최대박람회로전 세계미용산업체인이자리에모여성황-

    - 화장품 산업의발전과미래모습을자리에서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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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원: 제22회 중국 미용박람회홈페이지

     

    아시아최대미용박람회, 중국미용박람회(CBE) 개최

     

      ㅇ올해로22회를맞은중국미용박람회(상하이CBE)상하이푸둥신국제박람센터에서개최

        - 523~253동안개최된 전시회는80국가지역에서41만3000명이참가해새로운기록을세우는성황을 이룸.

        - 참가바이어는34국가지역에서3000기업, 만여국내외브랜드가참가했음.

     

    22중국미용박람회개요

    행사명

    2017 중국 미용박람회(상하이CBE)

    개최기간

    2017523~25

    장소

    상하이푸둥신국제박람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

    규모

    25, 3,017기업

    주요전시품목

    향수, 기초색조화장품, 포장재료

    주최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경공업지부

    홈페이지

    www.cbebaiwen.com

      

    미용박람회행사장평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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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원: 22 중국 미용박람회홈페이지

     

      ㅇ 중국 미용박람회는매년참가국주빈국으로선발해 주제선정하는전통이있음.

        - 올해는프랑스를주빈국으로초청, 다수의화장품그룹프랑스그라스(Grasse) 향수박물관등이참가해 '중국-프랑스문화의봄'부대행사를진행함.

        - 또한아시아지역과의 만남위해아세안화장품협회(ACA), 인도네시아 화장품기업협회, 말레이시아화장품사업그룹(MCTIG), 필리핀 화장품산업상회, 싱가포르화장품·세면용품·향수협회, 태국화장품제조상협회등과협력관계를구축했음. 또한 브랜드담당, 연구원, 구매담당, 수입대리상소매상등을초청해별도참관있는기회를제공함.

     

      ㅇ한국의다수기업브랜드도박람회에참가해제품을전시함.

        - 17전시관12관에한국 기업이분포됐으며화장품, 미용기기, 네일, 포장재료, 원료, OEM·ODM 분야에서 첨단 기술과최신 제품을선보임.

        - 한국관에는L&P Cosmetic, SNP 40기업이참가했으며독립적으로참가한기업으로는콜마(베이징), Cosmecca, 웰코스, 서울화장품215기업 등이 있음.

        - 한국 기업의주요전시제품은한방화장품, BB크림, CC크림신개념마스크등이있으며,특히천연약재성분을함유한한방화장품이중국대리상경소상의주목을끌었음.

        - 또한한국의수많은OEM·ODM 기업들도적극적으로기술력을홍보했으며, 용기 제조기업도새로운표준을내세우며적극적으로홍보협력파트너를물색함.

     

    한국관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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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원: KOTRA 상하이 무역관자체촬영

     

    2017 중국미용박람회의주요포인트

     

      ㅇ모든산업체인, 다수유명브랜드들이 모인최대규모의박람회

        - 원료, R&D, OEM·ODM·OBM부터피부, 색조, 전문미용, 전자상거래도소매모든산업체인이참가한것으로나타남.

        - 아울러인터코스그룹, Cosmax, B.kolor, Weckerle, 심라이즈(Symrise) 1000기업이참가했으며로레알, 시셰이도, 루이비통, 샤넬, 디오르유명브랜드도다수참가해전시회볼거리를더욱풍성하게해줌.

     

      ㅇ전시각종기술포럼특별행사가동반됨.

        - 전문기술포럼, 중국 화장품도소매대회, 전문미용분야인세계항노쇠화대회, 네일눈썹문화절, 반영구화장대회각종특별부대행사가개최됨.

        - 특히도소매와인터넷의연결로화장품의전자상거래가활성화되면서소매혁신을주제로중국화장품산업최대규모의포럼을개최, 아시아클라이언트도소매상들을초청해향후발전방향에대해모색함.

        - 아울러일대일로를통한국경간거래, 전자상거래, 웨이상왕훙등의발전방향에대해모색함.

     

      ㅇ혁신과최신트렌드를나타내기위한노력의흔적을전시관에직접나타냄.

        - N4관은녹색, 환경보호, 건강한화장품산업생태권을나타내고자혁신기업과산업체인업·다운스트림을현대과학기술인터넷으로연결하는디자인을선보임.

        - N5관은 젊소비층을공략하기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통일된디자인을적용했으며특색있는브랜드를초청해직접적인 접촉을있도록함.

        - N6관은웨이상으로유명한Mageline(麦吉丽), Fuaibao(爱宝), Suz(苏致) 등이참가, 온·오프라인을융합한미래유통라인과웨이상과전자상거래의미래발전방향을보여줌.

     

    제22회 중국 미용박람회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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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원: KOTRA 상하이 무역관자체촬영

     

    전망

     

      ㅇ중국미용박람회는아시아최대의화장품기업브랜드박람회로권위가상당함.

        - 무역 교류, 새로운기술의교류, 트렌드선도, 글로벌자원교류의플랫폼으로서역할을하고있음.

        - 특히젊은세대의취향에 맞춰 보다많은요소들이화장품의설계·생산·영업에포함돼영향을미치고있으며이러한변화를한눈에살펴보고유행을선도하는점에서의의가있음.

     

      ㅇ또한중국경제발전에따라화장품시장이보다기회를맞이할것으로기대함.

        - 지방도시의발전가처분소득의증가에따라3~4도시로시장이빠르게확장되고, 다양한브랜드들역시지방도시에서새로운시장을창출하기위한노력이이어지고있음.

        - 특히전자상거래온라인유통이크게발전하면서지방도시로의침투가 용이해진만큼, 다수의브랜드는2~3도시에집중하면서3~4선의새로운시장창출에집중할것으로예상됨.

     

     

    자료원: 22중국미용박람회홈페이지, 텅쉰신문, Sohu, 왕이신문, KOTRA 상하이 무역관자체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