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베이징 올림픽을 계기로 스노우 및 동계 스포츠 용품에 특화되어 있다.
- 전시 안내
개최기간 2025.01(일정미정) 개최국가 중국 개최장소 China National Convention Center 개최규모 80000sqm(㎡) 산업분야 패션&섬유, 건강&스포츠 전시품목 아웃도어용 의류, 직물, 신발, 아웃도어용품, 스포츠 용품, 스키 & 스노우 용품, 레저용품 및 기타장비. 액세서리, 부자재 등
- 주최자
주최기관 Messe Munich 담당자 전화 862120205500 팩스 이메일 beijing@ispo.com 홈페이지 www.ispo.com
- 비고
- ★ 본 전시회는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개최일자 또는 개최 여부가 변동될 수 있으므로 전시회 참가 및 참관 전 반드시 주최자 또는 전시장으로 사전문의 바랍니다.
년도 | 참가국수 | 참가업체수(전체) | 참가업체수(외국) |
---|---|---|---|
2025 | 8 | 223 | 23 |
2024 | 0 | 0 | 0 |
2023 | 0 | 0 | 0 |
년도 | 참가객수(단위:백명) |
---|---|
2025 | 406.23 |
2024 | 0.0 |
2023 | 0.0 |
참관기
- 2019 중국베이징 스포츠용품 전시회 썸네일 이미지2019 중국베이징 스포츠용품 전시회
전시회 명 한글 2019 중국베이징 스포츠용품 전시회 영문 2019 International Trade Fair for Sport Equipment and Fashion in Beijing 개최기간 2019-01-16 ~ 2019-01-19 홈페이지 http://www.ispo.com.cn/beijing 연혁 2005년부터 2019년까지15회째 규모 ( 2019년 기준) 42,000㎡ 참가업체수 500개사 참관객수 30,000명 전시분야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및 액세서리, 캠핑용품, 아웃도어용 기능성 섬유 등 □ 전시회의 특징 제15회중국 베이징 스포츠용품 전시회가 2019년 1월 16일부터19일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북경시가 2022년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면서, 2019년 동계스포츠 업계가 사업규모를 넓히는 등 호황을 맞고 있어 이번 전시회에 42,000㎡ 규모로 꾸며져 총 500개사의 700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였고 30,000이상의 바이어와 참관객이 전시장을 찾았다. 요번에도 역시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빙설 스포츠 관련 장비와 시설 등이었다. □ 전시회 참가업체 및 주요 전시품 이번 중국 베이징 스포츠용품 전시회는 중국 내 프리미엄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동 장비와 최근 운동 관련 모바일앱, 홈트레이닝 콘텐츠의 폭발적 성장세에 힘입어 젊은 세대를 겨냥한 트레닝복, 신발, 가방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번 ISPO에는 포럼, 강연회, 설명회 등 50회에 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산업 추세와 미래동향에 대해 함께 분석하다. 주요 포럼으로는 ‘아태지역 설상스포츠산업포럼’, ‘중국 스포츠패션동향포럼’, ‘신예 브랜드 혁신포럼’등이 있었고, 이처럼 중요한 포럼은 많은 업체 고위인사와 전문가들의 참가를 유도하였음 □ 한국관 평가 이번 전시회에 한국은 한국관 총 11곳, 개별 기업 2곳 등 13개 회사가 참가했다 11개 업체는 코트라(KOTRA)와 코이아(KOIA)의 지원을 통해, 2개 업체는 전시회에 개별 참가하였다. 한국 업체들의 주요 제품은 기능성원단, 캠핑용품, 스포츠테이프, 아웃도어용 블루투스 기기등 이 업체들의 주 목적은 중국 현지 바이어 및 대리상 발굴이며 일부 업체는 타 업체의 선진 기술력을 직접 관찰하고 싶어 참가하다. 현지 바이어들도 한국 기업들 제품에 대해서 질적인 면이나, 디자인적인 면에 대해서는 높은 평가를 했으나, 인지도 면에서 외국 브랜드에 비해 경쟁력이 다소 부진한 것을 볼 수 있었다. □ 전망 및 시사점 현지 바이어의 말에따르면 중국 스포츠 및 아웃도어 시장은 바야흐로 품질 위주 시장으로 재편되고 있다고 다. 전시회 기간에 개최된 포럼 내 전문가는 스포츠용품전은 해외 기업으로서는 중국시장을 이해하고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좋은 돌파구가 될 것이며, 현지 업체들에겐 해외 유수업체들과 기술적, 상업적 교류를 할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 유명 스타를 통원해 광고비를 쏟아 붓고 가격을 낮추더라도 품질이 나쁘면 금세 시장에서 도태된다는 뜻이다. 그만큼 품질 향상과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중요해 보인다고 한다.
- 중국 베이징 국제 스포츠용품 전시회 썸네일 이미지중국 베이징 국제 스포츠용품 전시회
개요 2017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북경시 해전구 국가회의중심(?家??中心)에서 진행됨. 총 502개 부스에 728개 스포츠용품 브랜드가 참가하였으며, 이는 작년보다 28개 증가한 수치임. 한국을 포함한 오스트리아, 스위스, 체코, 대만은 통합적으로 국가관을 운영하여 중국시장에 많은 관심을 표하였음. 북경시가 2022년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면서, 2017년 동계스포츠 업계가 사업규모를 넓히는 등 호황을 맞고 있어 이번 전시회에 100여개에 달하는 스노우보드, 스키, 동계스포츠복장, 기타 액세서리 등의 현지 생산상이 참가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음. 전시회 현장 전시회의 주요품목은 스키, 보드를 포함한 동계스포츠용품, 캠핑용품,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