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전시·박람회 일정

    협력 의향 600건 육박...차기 박람회 전시 면적 4만㎡ 계약 체결
    협력 의향 600건 육박...차기 박람회 전시 면적 4만㎡ 계약 체결
    '제6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이 지난 5일 식품∙농산물 전시구역에서 베냉 꿀을 맛보고 있다. [사진 출처: 신화망]

    '제6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가 순조롭게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지금까지 중국 중앙기업(중앙정부의 관리를 받는 국유기업) 교역단, 국가위생건강위원회 교역단, 관련 지방 교역단이 총 85차례 집중 계약 체결 행사를 진행했다. 7일(현지시간) 열린 박람회 관련 언론브리핑에 따르면 여기서 체결된 협력 의향이 600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6회 훙차오(虹橋)국제경제포럼'에서는 '중국 투자의 해' 서밋과 상하이시 홍보활동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중국 투자의 해' 투자 유치 활동 성과를 발표하고 5차례의 원탁회의와 자유무역시험구 특별 투자 촉진 행사를 진행했다. '세계개방보고서 2023' 발표 및 국제세미나 등 22차례 진행된 서브 포럼은 ▷'개방 발전' ▷'개방 협력' ▷'개방 혁신' ▷'개방 공유' 등 4개 섹션으로 나눠 녹색 발전∙디지털 경제∙스마트 과학기술 등 핫이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세계개방보고서 2023'과 최신 세계개방지수를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제7회 CIIE' 개최 준비 작업이 전면 시작되면서 각국 기업들의 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일 밤 열린 '2023 CIIE 기업연맹컨퍼런스'에서 6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제7회 CIIE' 참가 계약을 집중 체결했고, 계약한 전시 면적은 4만㎡가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

    원문 출처: 신화망

    경제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