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전시 안내
개최기간 2021.12.22 - 2021.12.24 개최국가 중국 개최장소 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 (Shanghai) 개최규모 250000sqm(㎡) 산업분야 뷰티&미용용품 전시품목 "미용,화장품 미용관련산업,성형의료,외 미용화장품 전종목."
- 주최자
주최기관 상해스바오전시공사 담당자 멀티마인드 김영환 이사, 서가희 주임 전화 070-8800-4382 팩스 02-3402-1679 이메일 multimind@naver.com 홈페이지 http://shanghaiexpo.co.kr
- 비고
- ★ 본 전시회는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개최일자 또는 개최 여부가 변동될 수 있으므로 전시회 참가 및 참관 전 반드시 주최자 또는 전시장으로 사전문의 바랍니다.
년도 | 참가국수 | 참가업체수(전체) | 참가업체수(외국) |
---|---|---|---|
2020 | 160 | 8640 | 2740 |
2019 | 85 | 3640 | 1240 |
2018 | 80 | 3500 | 1500 |
년도 | 참가객수(단위:백명) |
---|---|
2020 | 10867.5 |
2019 | 5567.5 |
2018 | 4500.0 |
한국관 안내
- 한국관 정보
참가연혁 참가규모 한국관 위치 참가업체수 260
- 주관부서
부서명 해외전시팀 담당자 이유정 연락처 0234607286 이메일 lyj20@kotra.or.kr
- 수행부서(해외무역관)
부서명 상하이무역관 담당자 이슬이 연락처 862151088771(107) 이메일 luzhu@kotra.or.kr
- 공동 수행기관
기관명 멀티마인드(주) 담당자 이태화 연락처 이메일
참관기
- 2021 중국 상하이 미용 전시회 [CBE] 썸네일 이미지2021 중국 상하이 미용 전시회 [CBE]
전시회명 한글 2021 중국 미용박람회 영문 China Beauty Expo 2021 개최기간 2021. 5.12(수) ∼ 5.14(금) (3일간) 홈페이지 www.cbebaiwen.com 개최연혁 26회 참가 개최규모 230,000㎡ 참가업체수 3200개사 참관객수 479,000명 전시분야 기초 및 색조화장품.포장재료.미용기기 등 한국관 참가현황 E6관 45sqm 4개사 전시회 로고 ○ 전시회의 개요 - 2021 중국 미용박람회는 2021년 5월 12일(수)부터 5월 14일 (금)까지 푸둥 신국제전람중심에서 개최함. 이번 전시회의 행사면적은 230,000㎡이고, 참가국가는 한국.프랑스.스페인.독일 등 국가외에도 개별업체들이 참가하여 분야별로 제품을 선보임. ○ 전시회의 특징 - CBE 전시회는 중국의 화장품 산업 트렌드를 망라하는 종합 박람회로, 각 미용 뷰티 산업체인 전분야를 포함, 일상용품(日化)테마전, 전문미용전.공급테마전 3개 주요 분야로 구성되였으며 총 22개관, 3200여개 기업 참가및 국내외 바이어. 각 기업 연구개발 인원 등의 참여도 이어져 정보 교류, 솔루션 상담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 - CBE는 전문 연구개발, 과학기술 혁신, 포장 디자인, 세분화품목등 50여개 특별행사와 전문포럼이 개최되며 최신 트렌드에 공동으로 초점을 맞추고 분석 보고 서와 백서를 발표하며, 과학 연구의 혁신적 성과를 전시하고, 업계의 미래를 선도함. ○ 전시회 이모저모 - CBE 전시회는 시장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세분화된 소비자 층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 군을 선보임.일용품 테마 섹션에서는 5대 이슈 코너를 추가로 설치하여 향초, 구강케어, 코스메슈티컬,뷰티 Popping Zone커뮤니티 커머스 등 최근 산업군 내에서 각광받는 이슈를 추가하여 눈길을 끌었음. - 또다른 특징은 신생 브랜드(이머징 브랜드, 新锐品牌)이 대거 시장에 진입한 점. 화장품이 주요 소비층이 세분화되고, 각 소비계층별 수요에 맞추기 위해, 화 장품 브랜드, 제품 또한 다양화되는 추세에 수많은 이머징 브랜드(新锐品牌)가 각자 제품의 특징과 개성을 구비하여 홍보함. 특히 미용박람회(CBE) 측과 유 니레버 본사가 합작하여 세계 최초로 만든, 대외 인큐베이터인 롄허U창(联合U创)이 공동으로 내놓은 Devil&Detail, Spes 등 브랜드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뷰티랩 추세를 보여줌. 또 스킨케어, 노화방지, 남성용 화장품 등 각 세부분야에서 다양한 브랜드가 참가함. ○ 한국관 주요품목 소개 및 동향. 바이어 반응 - 한국관은 ㈜갯뉴스킨 코리아. 워드닉스. 비피도.리아 등 4개 업체가 참가하였고 대표제품은 한방화장품. 유산균. 팩.스킨케어 화장품. 기능성 앰플 등 전시품 을 전시하여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보였음. ○ 향후 전시회 (발전) 전망 - 중국 경제의 빠른 성장에 따라 중국 화장품의 소비가 급부상함.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12월 중국 화장품 소매액은 324억 위안으로 동기대비 9% 성장함.2020년 1~12월 전국 화장품 소매액은 3400억 위안으로 동기대비 9.5% 성장함. 중상산업연구원 빅데이터는 2021년 중국 화장품 소매액이 3599억 8000만 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함. - 중국뷰티산업은 수많은 글로벌, 중국 로컬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양상으로, 화장품 기업은 온라인-오프라인을 연계한 새로운 마케팅 수단 외에도 제품 의 차별화, 개성화를 위한 첨단기술, 혁신적인 통합이 주요 변혁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음. 중국 화장품 시장 내, 특히 인지도와 자금력 파워를 가진 글로벌 명 품 브랜드와 가격경쟁력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로컬 브랜드 사이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대응책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함.
- 2018 중국 상하이 미용 박람회 썸네일 이미지2018 중국 상하이 미용 박람회
전시회 명 한글 2018 중국 상하이 미용 전시회 영문 CBE Shanghai 2018 개최기간 2018.5.22 - 2018.5.24 홈페이지 http://www.ccpit.org/ 연혁 23회 규모 (2018년 기준) 260,000㎡ 80개국 참가업체수 3500개사 참관객수 80,000명 전시분야 향수,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포장재료, 미용기기 등 한국관 참가현황 2,290sqm, 150개사 ○ 전시회의 개요 - 중국 상하이 미용 박람회가 지난 5월 22일부터 5월 24일까지 상하이 푸동 신국제전람중심에서 개최 됨. 이번 전시회의 행사면적은 160,000㎡이고 총 80개 국가에서 온 3,500여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참관객은 약 80,000여 명을 기록 하였음. 한국, 일본, 미국, 독일 등에서 온 업체들이 참가하였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국가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각 국가별 미용 상품을 대거 선보임. ○ 전시회 특징 - 이번 2018 중국 상하이 미용 전시회는 2018년 5월 22일 화요일부터 5월 24일 목요일까지 상하이 푸동 신국제전람중심에서 개최됐고, 각종 향수, 화장품, 미용기기 등 제품이 전시됨. ○ 한국관 주요품목 소개 및 동향, 바이어 반응 - 한국관은 J&P Cosmetic, JOYCOS 등 150개 업체가 참가하였고, 한방 화장품, BB크림, CC크림 및 신개념 마스크 등 제품들이 전시되어 많은 해외 바이어들부터로 호평을 받음. ○ 향후 전시회 (발전) 전망 - 해가 갈수록 참관객 및 참가업체수가 현저히 증가하고 있음. 향후에 있을 전시회의 규모도 점차 커지고 많은 새로운 브랜드와 색다른 제품들이 전시될 것으로 전망됨. ○ 향후 전시회 참가를 위한 조언 및 참고사항 - 중국은 현재 소비 업그레이드와 소득의 증가로 화장품 산업과 시장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신세대 소비자들이 개성화, 고급화, 체험 극대화 등을 추구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는 맞춤형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해외시장뉴스
No. | 지역 | 국가 | 제목 | 추천수 | 등록일자 |
---|---|---|---|---|---|
1 | 중국 | 중국 | 2020 중국 미용박람회(상하이 CBE) 현장 스케치 | 1102 | 2020.07.20 |
2 | 중국 | 중국 | 2019 중국 상하이 국제 뷰티화장품 전시회 | 714 | 2019.11.01 |
3 | 중국 | 중국 | 아시아 최대 미용박람회, 상하이에서 개최 | 2426 | 2018.05.31 |
4 | 중국 | 중국 | 2017 중국 미용박람회 참관기 | 4891 | 2017.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