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전시·박람회 일정

    제2회 수입박람회, 711억 달러 규모 구매의향 계약 체결
    주요내용
    지난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시에서 개최된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서는 향후 1년간 711억 달러 규모의 구매의향 계약을 체결했으며, 전년 대비 23% 증가세를 보임
    □ 지난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시에서 개최된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서는 향후 1년간 711억 달러 규모의 구매의향 계약을 체결했으며, 전년 대비 23% 증가세를 보임
     
     o 등록한 참관객은 50만 명 이상에 달했고, 이중에는 7,000명의 해외 구매상도 포함되어 국제화 수준이 훨씬 제고되었으며, 중국내 참관 기업 가운데는 제조업체가 32%, 도소매 업체가 25%를 차지했음
     
      - 11월 10월 12시 기준, 박람회 참관객은 총 91만 명으로 집계되었고, 총 126개의 외국 정부 대표단이 참가하였음
     
     o 이번 수입박람회의 하이라이트는 해외 기업과 국가관의 온·오프라인 시장 동시 개척임
     
      - 태국, 러시아, 멕시코, 페루, 아르헨티나 등 10개 국가관은 수입박람회에 참가하여 오프라인 시장을 개척하는 동시에 티몰에 국가관 플래그 숍을 개설한다고 밝혔음
     
      - 한편, 이번 수입박람회에 참가한 기업 가운데 700개 기업이 이미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활용 중임
     
     o 또한 박람회 기간 글로벌 혹은 중국내 신제품, 신기술, 신규 서비스 총 391건이 발표되었음
     
      - 신제품 발표회가 50여차례 개최되었으며, 프랑스 데카트론의 RFID 스마트 로봇, 독일 ARJES의 건축쓰레기 순환이용 분쇄기, 미국 듀폰의 안전장갑 등을 세계 최초로 선보임
     
      - 과학생활 전시구역에는 글로벌 500강 기업과 업계 선두업체가 24개사에 달했으며, 파나소닉의 실버용 가전 솔루션, 삼성의 폴더폰 등을 포함한 30여개 거물급 신제품을 전시함
     
      - 의료기기 및 의약보건 전시구역에서는 항암약, 재활기기 등이 참관객의 이목을 끌었음. 세계에서 가장 슬림한 인슐린주시기, 수술용 로봇, 감광변색 콘택트렌즈 등의 신기술과 신제품이 전시되었으며, 전시면적을 예상했던 3만m2에서 4.3만m2로 늘였음
     
    □ 제3회 수입박람회 관련 230개 기업이 이미 참가신청을 완료했으며, 이중에는 80여개의 글로벌 500강 기업과 업계 선두기업이 포함됨
     
     o 제3회 수입박람회는 과학기술 및 장비, 소비품 및 스마트 생활, 식품 및 농산품, 서비스 및 건강 등 4개 테마로 구성되며, 서비스무역, 자동차, 소비품, 기술장비, 의료기기 및 의약보건, 식품 및 농산품 등의 6개 전시구역을 개설할 예정임
     
    (자료 : 베이징상업정보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