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문화관광부 시장관리사(司)가 주최한 ‘2024 중국 온라인 공연(라이브방송 및 쇼트클립) 산업 연례회의’가 지난 6월 19일 헤이룽장성 하얼빈시에서 개최됨
o 회의기간 중국공연협회가 발표한 ‘중국 온라인 공연 산업 발전보고서(2023~2024년)’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온라인 공연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5.2% 성장한 2,095억 위안임
o 2023년 연말 기준 중국 내 온라인 문화콘텐츠 기업은 1.5만 개사로 집계, 이 중 2023년 신설 기업이 5,000개 사에 달했고, 업계 선도기업은 더우인(중국판 TikTok), 콰이서우(Kuaishou), 위챗 동영상 계정 등이며, 비리비리(bilibili), YY, 모모(MOMO), 후야(Huya) 등 기업도 양호한 성장세를 보임
자료원 : 중국경제망
http://www.ce.cn/xwzx/gnsz/gdxw/202406/20/t20240620_39043415.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