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ain & Company는 인도의 온라인 라이프스타일(패션, 뷰티 등) 산업 규모는 2023년 170억 달러(약 23조원)에서 2028년까지 450억 달러(약 61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함
ㅇ 인도의 라이프스타일 산업 규모는 2023년 1,300억 달러(약 178조원)를 기록함
- 이중 의류는 800억 달러(약 109조원), 뷰티/퍼스널케어는 250억 달러(약 34조원), 신발은 200억 달러(약 27조원) 기록
ㅇ 라이프스타일 산업은 연평균 10~12%씩 성장해 2028년에는 2,100억 달러(약 287조원)에 달할 전망
< 인도 라이프스타일 산업 규모 >
<자료: Bain & Company / Myntra>
ㅇ 2023년 기준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산업 규모는 전체 라이프스타일 산업의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8년까지 22%까지 늘 것으로 전망
- 1.75억명의 인도인들이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플랫폼에 가입하여 연평균 6~7회 구매를 하고 있음
< 인도 라이프스타일 산업 온라인 비중 >
*Organized : 정식 셀러 / Unorganized : 노점상 등
< 인도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산업 성장 추이 >
□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산업의 성장 이유
· [소득 증가] 패션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Z세대의 소비 증가
· [기술 활용] 인공지능 기반 다매체(SNS 등) 검색/노출, 가상 피팅, 음성 쇼핑 등 최첨단 기술 도입으로 인한 쇼핑 편리성 증대
· [인플루언서 활용] 인플루언서 착용/홍보 제품의 상대적으로 높은 판매율
· [빠른 배송과 간편한 반품] 팬데믹 이후 급속도로 발전한 인도의 빠르고 정확한 배송 서비스에 인도 소비자들이 익숙해져 있음
[출처]
The Economic Times, 2024.08.07, Online lifestyle market to more than double to $40-45 billion by 2028: report
2. Bussines Standard, 2024.08.07, India's e-lifestyle market to triple by 2028, reach $45 billion in value
3. The Financial Express, 2024.08.07, India’s e-lifestyle market set to reach $40-45 billion by 2028: Bain-Myntra report
4. Bain & Company, 2024.08.07, E-Styling India: Decoding Online Fashion and Lifestyle Shopping Trends
5. IBEF, 2024.08.08, India's e-lifestyle market to triple by 2028, reach US$ 45 billion in val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