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icon 주중국부산무역사무소 - 인사말
부산경제진흥원 4대 원장 박기식
시대 상황과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글로벌 감각과 역량 배양으로
부산의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시민고객에게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SMART BEPA" 로 거듭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부산경제진흥원 4대 원장 박기식입니다.
그동안 부산경제진흥원은 조직과 사업의 규모 등 외양적인 성과로 확장되어 왔습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진흥원은 이제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공급자적 관행을 뛰어넘어, 다양하고 광범위해진 시민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선제적이고 차별화 된 서비스에 역점을 두고, 성과와 내실 중심으로 새롭게 거듭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첫째,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로 효과적인 지원체계를 정착하겠습니다.
‘안일한 자세로 현재에 머무르려 한다면 진흥원의 미래는 없을 것’이라는 각오로 앞으로 진흥원의 모든 직원들은 각자 담당하고 있는 사업 분야의 전문가로서 철저하게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스킬과 전문성을 배양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선제적․맞춤형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혁신하겠습니다.

둘째, 조직을 고객과 현장 중심으로 개편하여,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행복을 실현하겠습니다.
원장인 저를 비롯한 전 직원들은 ‘현장 중시’ 마인드로 일자리 창출의 현장으로 달려가 지역 중소․수출(내수)기업, 창업(스타트업)기업, 산단입주기업, 소상공인, 청년 등 다양한 시민고객의 요구에 개방적인 자세로 소통․협력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현장의 필요에 맞도록 지원프로그램을 혁신하고, 민관협력 네트워킹플랫폼 활성화, 대내외 정부기관 및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등 고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을 적극 개발하여 추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그간의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글로벌 벨류체인에 대응하여 부산만의 차별화된 신성장 동력산업과 미래 핵심 산업을 선제적으로 지원‧육성하면서 지역의 경제 중흥을 선도하는 진흥원이 되겠습니다.
또한, 지원 성과와 일자리 창출효과를 최우선으로 정책적 요구와 고객의 수요에 발맞춰 지원 사업을 조정하고 조직을 혁신하여 SMART한 기관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모쪼록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소상공인 성장에 기여하는 든든한 경제동반자로서 부산시 경제발전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