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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캠핑용품 새로운 인기 소비재로 등극
    •  저자
      베이징 지부
    •  요약
      중국 국제전자상거래센터에 따르면 올해 ‘618 쇼핑축제’ 기간 캠핑 및 야외 취사 장비, 야외 바베큐 제품, 텐트·천막 및 악세서리의 매출이 40% 이상 증가하는 등 캠핑이 큰 인기

    □ 중국 국제전자상거래센터에 따르면 올해 ‘618 쇼핑축제’ 기간 캠핑 및 야외 취사 장비, 야외 바베큐 제품, 텐트·천막 및 악세서리의 매출이 40% 이상 증가하는 등 캠핑이 큰 인기

     

     o 기업정보 플랫폼 톈옌차에 따르면 현재 중국 내 캠핑 관련 기업은 20만 개사로 2024년 1~5월에만 총 1만 개 기업이 신규 등록함

     

     o 허베이성 스자좡시(石家庄)는 ‘바위 지형과 포도 재배’ 등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한 캠핑장, 닝샤(寧夏)후이족자치구는 ‘텅거리 사막’을 활용한 '사막+웰빙' 컨셉의 '청춘 모모다' 캠핑장, 산시성(山西) 따퉁시(大同)는 ‘화산·산·강·습지 등 천연자원을 활용한 캠핑장을 건설하는 등 여러 도시에서 독특한 콘셉트의 캠핑장을 건설 중

     

     o 캠핑경제는 거대한 시장 잠재력과 상업적 가치를 보유한 새로운 레저 트렌드이며, 아이메이(艾媒)컨설팅에 따르면 2025년까지 중국의 캠핑경제 시장규모는 2,483억 위안, 캠핑경제와 연동된 전체 시장규모는 1조 4,403억 위안에 달할 전망

     

     


     

     

    자료원 : 중국상보망, 대상신문(大象新聞)

    https://www.zgswcn.com/news.html?aid=212985

    https://www.sohu.com/a/775479537_120347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