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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밀레니엄세대의 소비계층 부상에 따라 신생 브랜드 투자 증가
    주요내용
    중국 소비시장은 정교화, 다원화, 개성화되는 추세로 90·95·00년대생들이 주력 소비계층으로 부상했고, 전통 브랜드는 더 이상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어려우며 신규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음

    □ 중국 소비시장은 정교화, 다원화, 개성화되는 추세로 90·95·00년대생들이 주력 소비계층으로 부상했고, 전통 브랜드는 더 이상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어려우며 신규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음

    o 올해 1월 중국내 신생 브랜드에 대한 투자는 26건, 투자액은 56억 위안(약 9,706억원)으로,뷰티·퍼스널케어, 식품, 차음료 브랜드가 각광받았고, 뷰티·퍼스널케어, 식품 브랜드에 대한 투자가 각각 5건, 차음료·커피·주류(저도수) 브랜드에 대한 투자는 4건으로 집계됨

    o 차음료 브랜드 미쉐빙청(蜜雪冰城)은 20억 위안(약 3,467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고, 헬스 전문 앱 KEEP는 3.6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를 받았음

    o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식품이 인기를 끌면서 2020년 6월 설립된 냉동식품 브랜드 푸디바오(福迪宝)가 수천만 위안의 엔젤투자를 받았고, 2020년 8월 설립된 기능성식품 브랜드 Nelo도 수천만 위안의 엔젤투자를 받아 안구건강과 위장건강 제품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음

    자료원 : 36kr
    https://36kr.com/p/1119341262572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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