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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2020년 임산부 및 영유아제품 시장규모 3.91조위안에 달함
    주요내용
    <2020 임산부 및 영유아 연간보고>(巨量引擎2020母婴年度报告)에 따르면 2020년 중국 임산부 및 영유아제품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0% 증가한 3.91조위안에 달했으며 2023년에 5조위안을 돌파할 전망임

    □ 최근 Ocean Engine(巨量引擎)에서 발표한 <2020 임산부 및 영유아 연간보고>(巨量引擎2020母婴年度报告)에 따르면 2020년 중국 임산부 및 영유아제품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0% 증가한 3.91조위안에 달했으며 2023년에 5조위안을 돌파할 전망임

    □ 2020년 5월 기준 임산부 및 영유아 제품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6.5% 증가하였으나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3% 하락

     ㅇ 오프라인 매출은 전체 매출의 68.8%를 차지하였음. 그 중 오프라인 마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3% 하락하였으나 오프라인 임산부 및 영유아제품 전문점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 증가

     ㅇ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6% 증가하였으며 전체 매출의 31.2%를 차지

     ㅇ 임산부 및 영유아 가정의 월 평균 육아지출은 5242.63위안으로 가정 월수입의 28%를 차지

    □ (도시별 매출) 1,2,3선도시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16%, 12%, 12% 하락하였으나 3선 및 이하 도시는 전년 동기대비 14% 증가. 또한, 3선 및 이하 도시 매출은 전체 매출의 38.1%를 차지하였으며 전년 동기대비 7.2%p 증가

    □ 출처: 199it (http://www.199it.com/archives/1207049.html'21.02.21)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