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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춘절기간 소매·요식업 매출 141조원 달성, 영화 흥행수입 역대 최고치
    주요내용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춘절기간(2/11~17) 중국내 소비시장이 활력을 되찾았으며 중점 소매·요식업체 매출은 8,210억 위안(약 141조원)으로 2020년 대비 28.7%, 2019년 대비 4.9% 증가하였음

    □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춘절기간(2/11~17) 중국내 소비시장이 활력을 되찾았으며 중점 소매·요식업체 매출은 8,210억 위안(약 141조원)으로 2020년 대비 28.7%, 2019년 대비 4.9% 증가하였음

    o 금·은·쥬얼리, 의류, 통신기기, 가전·디지털제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160.8%, 107.1%, 39.0%, 29.9% 급증하였고, 일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헬스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9% 증가하였음

    o 한편 상무부는 춘절기간 지방정부 및 기업과 공동으로 '전국 온라인 새해축제(年货节, 녠훠제)' 이벤트를 개최하였으며, 행사 20일간 온라인 소매액이 7,000억 위안(약 121조원)을 달성하였음

    o 춘절기간 영화 흥행수입도 70억 위안(약 1조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였고, 올 들어 한달 반만에 영화 흥행수입이 100억 위안(약 1.7조원)을 돌파하면서 지난해 전체 흥행수입의 절반에 근접하였음

    자료원 : 중국경제망
    http://www.ce.cn/cysc/newmain/yc/jsxw/202102/18/t20210218_36317474.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