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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내 향수 시장 꾸준한 성장세

중국 내 향수 시장 꾸준한 성장세

-2018년 시장규모 전년대비 12% 증가한 68.9억 위안-

 

1. 개황

 

□ 쳰쉰즈쉰(千訊咨詢)의 발표에 따르면 2018년 중국 향수 시장의 시장규모는 68.9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12% 증가하여, 2017년 14.7% 증가한 데 이어 최근 2년 연속 10%대 증가율을 기록하였음 

 

2. 디테일

 

□ (기업별) 해외 브랜드의 매출액이 최근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18년 전체 시장규모의 약 70%를 차지하는 등 매우 우세하였으며, 그중 특히 유명 명품 브랜드의 우세가 두드러졌음

 

ㅇ 프랑스의 샤넬(CHANEL)사의 시장점유율이 8.5%로 가장 높았으며, 디올(DIOR)사가 7.4%, 구찌(GUCCI)사가 5.1%로 그 뒤를 이었음

 

□ (가격별) 판매량 기준으로는 100위안 이하 제품의 판매량이 약 75%에 달하는 등 저가 제품이 우세하였으나, 판매액 기준으로는 500위안 이상 고가 제품의 점유율이 80%를 차지하였음

 

ㅇ 중국 내 향수 제품군의 고가 제품 점유율은 최근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으며, 2018년에는 전년대비 2.2% 증가하였음

 

□ (온라인) 중국 내 향수제품의 2018년 온라인 영수건수는 총 2202회로 기록되었으며, 판매액은 20.5억위안으로 총 시장규모의 29.8%에 달하였음

 

ㅇ 판매량 기준으로 타오바오(淘寶)사가 절반이 넘는 52.5%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였으며 톈마오(天猫)사가 31.3%, 징동(京東)사가 10.6%로 2, 3위를 차지하였음

 

3. 전망 및 시사점

 

□ 중국의 향수 시장은 최근 5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여러 업계 전문가들에 의하면 이 성장세는 향후 계속될 것이고 현재의 해외브랜드 및 고가 제품을 추구하는 경향도 여전할 것으로 예측됨. 끝.

 

 

□ 출처: 쳰쉰즈쉰(千訊咨詢) 2018.4.15. 등 현지기사 종합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