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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광고계의 새로운 먹거리, ‘엘리베이터 광고’

1. 중국 광고시장 개황

 

❑ (광고시장 규모2017년 중국 광고시장 규모는 전년비 6.3% 증가한6,896억위안에 달하여 중국 GDP의 0.8%를 차지하였고 오프라인 광고 규모는 그 중 20%가량을 자치하여 약 2,000억위안으로 추정됨

 

❍ 온라인광고가 성숙기에 접어들어 온라인광고의 비용대비 효과가 떨어짐에 따라 2015-2016년 광고비 지출은 각각 2.9%, 0.6% 하락하였지만, 2017년부터 오프라인광고의 성장으로 상승세로 반전되었음

 

❑ 2018년 1-3분기 광고비 지출은 음료가 13.1%로 전년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약품과 식품이 각각10.0%, 5.5%로 뒤를 이었음

 

2. 엘리베이터 광고

 

 

❑ (성장률2018년 1-3분기 영상과 포스터 엘리베이터 광고는 각각 전년대비 24.8%, 25.5% 증가하여 광고매체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고 영화관 광고라디오 광고가 각각 22.6%, 7.1%로 뒤를 이었음

 

❑ (분야별 증감율2018년 1-3분기 영상 엘리베이터 광고는 오락 및 레저가 95.2%로 전년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IT상품 및 서비스와 화장품이 각각 44.7%, 33.8%로 뒤를 이었음

 

❍ 2018년 1-3분기 포스터 엘리베이터 광고는 IT상품 및 서비스가 108.0%로 전년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식품과 상업 및 서비스가 각각 85.5%, 20.7%로 뒤를 이었음

 

3. 엘리베이터광고 발전현황

 

❑ (업체별 발전현황중국 엘리베이터 광고업계는 1위 펀중미디어(分众)와 2위 신차오미디어(新潮)로 양분되어 있으며 2018년 7월 알리바바가 펀중미디어 주식의 6.6%인 9.6억위안을 매입하였고 2018년 11월 바이두가 신차오미디어에 21억위안을 투자하였음

 

❍ 펀중미디어는 엘리베이터 광고의 선두주자로 2018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비 30.5% 증가한 57.8억위안으로 나타났음

 

❍ 2018년 펀중미디어의 엘리베이터 광고는 108개 도시에 31.3만편이 개재되었고 신차오미디어 광고는 95개도시에 61만부가 개재되었음

 

❑ (광고 진행현황펀중미디어의 영상 엘리베이터광고는 일반적으로 1일 300, 1회 15초간 진행되며 스크린은 약 15인치로 그 비용은 광저우 등 1선도시 아파트기준 1주당 500위안 가량으로 나타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