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중국 사람들이 춘절을 보내는 방식과 춘절 소비
http://www.bepaqd.or.kr/onbr/brd/board/?pgk=/news/board/view/1/2597 URL
관리자
90

※상세내용 첨부파일 참조

 

 

□ 중국의 한 빅데이터 분석기관은 2017년 12월 28일부터 2018년 1월 8일까지 283개 도시의 5,73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춘절 소비 변화 추세 보고>를 발표함

 

 ○ (도시별) 1선도시 29%, 신흥 1선도시 22%, 2선도시 23%, 3선도시 11%, 45선도시 15%

 

 ○ (연령별) 25-35세 52%, 24세 이하 24%, 36-45세 20%, 45세 이상 4%

 

 ○ (성별남성 55%, 여성 45%

 

□ 응답자 중 76%가 춘절을 가족들과 함께 보낼 예정이라고 응답함

 

 ○ 친척방문’ 55%, ‘가족여행’ 13%, ‘부모님을 집으로 모시고 옴’ 7%, ‘아직 결정 못함’ 20%, ‘가족들에게 멀리서 안부를 전함’ 5%

 

□ 춘절 기간에 만날 수 없는 친지와 친구들에게는 온라인으로 선물을 주문해주는 경우가 많았음

 

 ○ 온라인으로 주문해준 선물을 24시간 내 가까운 점포에서 직접 취득하도록 함’ 68%, ‘전화나 메신저로 안부인사’ 49%, ‘영상통화’ 43%, ‘선물을 직접 사서 택배로 보내줌’ 39%

 

□ 자신을 포함한 모든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설맞이 용품을 준비하겠다고 응답한 응답자는 78%에 달했고 자신만을 위해 설맞이 용품을 준비하겠다는 응답자는 22%였음

 

 ○ 춘절을 맞아 응답자 중 81%는 휴대폰으로 메시지나 홍빠오(?包)를 보냈다고 응답했고, 54%는 미리 선물을 사두었다고 응답함

 

□ 과거와 다르게 춘절 선물로 의류 액세서리를 고르는 경우가 많아짐

 

 ○ 의류 액세서리 78%, 식품음료건강보조식품 등 전통적인 명절선물 61%, 가전제품 35%, 장신구 31%

 

  - 40대 중 68%가 전통적인 명절선물을 선택함

 

□ 춘절을 보내는 방식(복수응답)으로 86%는 외출을 한다고 응답함

 

 ○ 영화관 49%, 야외운동 48%, 쇼핑 42%, 전시회 30%, 전통적인 명절 쇠는 방식(마작이웃집 방문 등) 45%, 드라마예능 몰아보기 30%, 온라인 APP으로 노래부르기 25%

 

□ 명절 기간의 선호하는 의복 색깔(복수응답)은 빨간색 54%, 검은색 51%, 흰색 29%로 나타남

 

 ○ 명절 의복을 고르는 기준으로 여성은 날씬해 보이는 옷(55%)을 남성은 유명 브랜드 옷(15%)을 다른 기준보다 중요하게 꼽음

 

 

 

 

□ 출처艾端咨?, <2018春?改??行式>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성도지부(86-28-8692-8037http://cd.kita.net